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伊정부, 공공문서 등에 영어 사용시 처벌 모색…최대 10만유로 벌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탈리아형제당, 이탈리아어 사용 의무화 입법 추진
뉴시스

[이탈리아=AP/뉴시스]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2023.04.0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공식적인 의사소통에서 영어와 다른 외국어를 사용하는 이탈리아인들은 조르자 멜로니 총리의 이탈리아형제당이 도입한 새로운 법안에 따라 최대 10만 유로의 벌금에 직면할 수 있다.

미 CNN은 1일(현지시간) 파비오 람펠리 하원 의원이 멜로니 총리가 지지하는 이 같은 법안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이 법안은 모든 외국어를 포함하고 있지만, 특히 영어 단어 사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CNN이 전했다.

아직 의회 논의를 거치지 않은 이 법안은 공공 행정직에 근무하는 모든 사람은 "이탈리아어에 대한 작문 및 회화 지식과 숙달"을 요구한다. 또한 국가에서 운영하는 기업에서는 직무 역할의 '약어 및 이름'을 포함해 공식 문서에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CNN이 입수한 법안 초안에 따르면 외국 기업들은 모든 내부 규정과 고용 계약과 관련해 이탈리아어 버전을 보유해야 한다.

법안의 첫 번째 조항은 이탈리아어를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이 근무하는 사무실에서도 이탈리아어를 주요 기본언어로 사용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두번째 조항은 공공재 및 공공서비스의 이용을 장려하는 과정에서도 이탈리아어 사용을 의무화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5000유로(약 710만원)~10만유로(약 1억42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명시돼있다.

제출된 법안에 따르면, 이탈리아 문화부는 학교, 미디어, 상업 및 광고에서 "이탈리아어의 올바른 사용과 발음"을 다루는 위원회를 설립하도록 돼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