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尹대통령 시구에 허구연 "역대급 돌직구"…"제대로 된 와인드업에 야구 관계자들 놀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시구를 했다.

윤 대통령과 영부인 김건희 전 코바나 대표는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신한은행 SOL 2023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개막전에 한국 야구 국가대표 점퍼를 입고 참석했다.

허구연 KBO 총재의 안내로 마운드에 선 윤 대통령은 시구를 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 옆에서 시구를 지켜본 허구연 총재가 '역대급 돌직구'라고 말했다"고 전하며 "윤 대통령이 시구 연습을 20개 정도 했는데, 제대로 된 와인드업과 빠른 볼 스피드에 함께했던 야구 관계자들이 놀라기도 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시구한 공과 글러브는 부산의 야구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어려서부터 야구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대 재학 시절 법대 야구부에서도 활동했다고 한다.

프레시안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전을 앞두고 시구를 연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레시안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전에서 시구하고 있다. 타자는 NC 박민우, 포수는 삼성 강민호.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