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판독 불가’ 후 집중력↑, 토미 감독 “그때 나온 에너지,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했다”[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 한국배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인천=강예진기자] “그 상황서 나온 에너지를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했다.”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이 이끄는 대한항공은 1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포스트시즌 챔피언결정전 2차전서 세트스코어 3-0(25-20, 25-22, 25-22) 완승을 거두면서 통합우승 3연패까지 딱 ‘1승’만을 남겨뒀다.

확률 100%를 쥐었다. 남자부 역대 챔프전에 1, 2차전을 챙긴 팀이 우승할 확률은 8번 중 8번이다. 대한항공은 100%의 확률을 쥔 채 현대캐피탈 홈인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3차전을 치르게 된다.

경기 후 토미 감독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했다. 내용을 떠나 이기는 게 중요했다. 선수들이 힘든 순간에 버텨줬다. 월요일에 다시 시작한다. 중요하다”고 운을 뗐다.

아쉬운 판정이 있었다. 3세트 12-12에서 박상하의 속공이 정지석의 수비 터치아웃으로 최초 판정이 났다. 대한항공이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고, ‘판독 불가’가 나왔다. 대한항공 선수들이 항의했지만 점수는 현대캐피탈 몫이었다.

토미 감독은 “사람이 완벽하진 않다.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고, 스포츠가 늘 공정하진 않다. 우리가 컨트롤할 수 있는 것만 하겠다. 심판 판정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 AI가 아니다”라면서 “그 상황에서 나온 에너지를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곽승석이 11점으로 링컨(24점)의 뒤를 든든히 받쳤다. 토미 감독은 “힘든 상황에서 본인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물론 모든 선수가 본인의 베스트를 보여주길 원한다. 좋고 나쁜 걸 떠나서 안 좋다고 해도, 어떻게 하면 상대보다 좋게 할 수 있을까를 함께 생각해야 한다”고 코멘트했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