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술도, 용병술도 다 통했다…이민성 감독 “그 어떤 경기보다 소중한 승리”[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 한국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대전=정다워기자] 이민성 대전하나시티즌 감독이 무패 행진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 감독이 대전은 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경기에서 FC서울을 3-2로 잡았다.

지난 4라운드 수원 삼성전에 이어 2연승을 달린 대전은 초반 5경기서 3승2무를 기록하며 11점을 확보, 2위에 올랐다. 포항 스틸러스와 승점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앞선다.

무패 행진을 이어간 이 감독은 “팀원들이 어려운 고비를 잘 넘겨줘 고맙다. 전적으로 선수들이 잘해줘 얻은 승점 3이다. 부상자가 나오지 말아야 하는데 그 점만 되면 계속 좋은 퍼포먼스를 보일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우리가 생각하는 멤버에서 선수들이 이탈을 많이 했다. 대표팀에 다녀온 선수들도 있다. 힘든 상황이었다. 선수들에게 고맙다. 안톤도 팀을 위해 할 수 있는 데까지 하겠다고 했다. 감독으로서 그런 모습을 보며 동기부여가 됐다. 그게 3점으로 이어졌다. 그 어떤 경기보다 소중한 승리였다”라며 기뻐했다.

결승골을 넣은 마사에 대해서는 “마사는 상대가 체력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넣어주면 그 몫을 하는 선수다. 우리 팀에 없는 창의적인 패스, 돌파를 하는 선수다. 맞아 들어갔다. 회복해서 들어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라며 칭찬했다.

대전은 2-0으로 앞서다 2-2 동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했다. 이 감독은 “흔들리는 모습도 있었다. 지난해에 다 겪은 일이다. 선수들이 슬기롭게 넘겼다. 마사, 공민현, 김인균 등이 들어가 분위기를 바꿔줬다. 안톤 대신 들어간 김현우도 제 생각의 100%는 아니지만 서서히 찾아가고 있다. 좋은 모습이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22세 이하 카드로 들어간 배준호와 전병관도 좋은 역할을 했다. 이 감독은 “배준호는 많이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했다. 생각 이상으로 잘해줬다. 같이 들어간 전병관에게도 놀랐다. 저 정도까지 해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서울을 상대로 이 정도로 했으니 자신감이 생겼을 것 같다. 22세 이하 카드가 아니라 기존 선수들과도 경쟁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전은 경기 내내 오스마르의 뒷공간을 공략하는 작전으로 재미를 봤다. 이 감독은 “K리그1의 좋은 선수들이지만 라인을 많이 올리는 팀이다. 우리에게는 스피드가 좋은 선수들이 있다. 오스마르가 좋은 선수이지만 모든 것을 갖춘 선수는 아니다. 느린 부분을 집중적으로 팠고 후반으로 넘어가며 상대에게 체력적으로 데미지를 준 것 같다”라며 작전이 잘 통했다고 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1만5793명의 많은 관중이 입장했다. 이 감독은 “팬의 성원이나 관심이 우리 선수들에게 크게 와닿는다. 선수들도 이런 분위기를 느끼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팬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감독은 아직 마음을 놓지 않는다. 그는 “아직 첫 번째 라운드라 버티는 것이라 생각한다. 두 번째 로빈에 들어갔을 때가 중요하다. 상대가 분석하고 들어올 때 대처하는 게 관건”이라고 말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