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들 위해 투표를"…울산교육감 후보들, 주말 표심잡기 총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주홍·천창수 후보, 나란히 벚꽃 축제장 찾아 투표참여·지지 당부

연합뉴스

유세하는 울산교육감 후보들
왼쪽부터 천창수, 김주홍 후보. [각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4·5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1일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주홍, 천창수(가나다순) 후보는 나란히 벚꽃 축제 현장을 방문해 투표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김주홍 후보는 이날 차량 통행량이 많은 남구 신복로터리에서 아침 인사로 유세를 시작했다.

이어 '궁거랑 벚꽃 축제'가 열려 많은 인파가 몰린 남구 무거천에서 집중적으로 유세를 이어갔다.

김 후보는 무거천 일대를 돌며 '보수 단일 후보'를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사전투표와 본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투표하지 않으면 울산교육이 바뀌지 않는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사전투표를 꼭 해 달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남구 수암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과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오후에는 다시 무거천으로 자리를 옮겨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부탁했다.

연합뉴스

유세하는 김주홍 울산교육감 후보
[김주홍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창수 후보는 이날 아침 남구 구 울주군청 사거리에서 지나가는 차량과 시민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남구 무거천을 찾아 벚꽃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과 눈을 맞추며 한 표를 부탁했다.

천 후보는 "오늘은 사전투표 마지막 날"이라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해 주시고, 울산교육에도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천 후보와 함께 한 선거운동원들은 보궐선거 투표일과 "꼭 투표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다니기도 했다.

천 후보는 중구 약사동에서 열린 벚꽃 축제 현장을 찾아 유세하고, 저녁에는 다시 무거천에서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유세하는 천창수 울산교육감 후보
[천창수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교육감 보궐선거는 지난해 12월 노옥희 교육감이 갑작스럽게 별세해 치러지게 됐다.

울산대학교 명예교수인 김 후보는 보수 성향으로 지난해 6·1 지방선거에서 노 교육감과 맞대결을 벌여 낙선한 후 이번이 재도전이다.

교사 출신이자 노 교육감의 배우자인 천 후보는 울산 진보 진영의 추대를 받아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

yong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