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尹, 대구서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마운드 오른 6번째 대통령(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구 전 20회 연습하고 스트라이크존 통과…허구연 "역대급 돌직구"

어려서부터 야구 즐겨…인연 있는 한양대 야구부 출신 선수들과 환담

연합뉴스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 마친 윤석열 대통령
(대구=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전에서 시구를 마친 뒤 관중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3.4.1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한혜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을 알리는 공을 던졌다.

윤 대통령은 1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개막전에서 시구를 했다.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와 함께 한국 야구 국가대표 점퍼를 입고 그라운드에 등장했다.

장내 아나운서가 윤 대통령을 '오늘의 시구자'로 소개했고, 관중들은 박수로 맞이했다.

허구연 KBO 총재의 안내로 마운드 근처로 간 윤 대통령은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하는 공을 던졌다.

대통령이 프로야구 시구를 한 건 전두환·김영삼·노무현·박근혜·문재인 전 대통령에 이어 6번째이고 횟수로는 8번째(김영삼 전 대통령 3회)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개막전 깜짝 시구하는 윤석열 대통령
(대구=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전에서 시구하고 있다. 타자는 NC 박민우, 포수는 삼성 강민호. 2023.4.1 jeong@yna.co.kr


윤 대통령은 전두환·김영삼 전 대통령에 이어 3번째로 정규시즌 개막전에 시구한 현직 대통령으로 기록됐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 옆에서 시구를 지켜본 허구연 총재가 '역대급 돌직구'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또 "윤 대통령이 시구 연습을 20개 정도 했는데, 제대로 된 와인드업과 빠른 볼 스피드에 함께했던 야구 관계자들이 놀라기도 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시구한 공과 글러브는 윤 대통령 부부의 친필 사인이 적혀 부산 기장군 야구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시구에 앞서 허 총재를 비롯한 야구 관계자들과 만나 환담했다.

어려서부터 야구를 즐겼다는 윤 대통령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외가 근처에 있던 한양대 야구부 숙소에 오가며 선수들과 알고 지냈다고 한다.

당시 윤 대통령과 인연을 맺은 한양대 출신 남우식, 정현발, 천보성, 배대웅 전 선수가 이날 환담에 자리했다.

윤 대통령은 환담에서 서울대 재학 시절 법대 야구부에서 활동했다고도 소개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공 사인하는 윤석열 대통령
(대구=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전에서 시구한 공에 사인하고 있다. 2023.4.1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시구 후 관중석에서 경기를 관람한 윤 대통령 부부는 자리로 찾아온 어린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야구공에 사인을 해주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유엔 '세계 쓰레기 없는 날'(3월 30일)을 계기로 이날 경기장에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마셨다고 이 대변인은 밝혔다.

jiks79@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