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블랙핑크 지수, 첫 솔로 하루 만에 87만 장 판매고…女 솔로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음반 발매 하루치 판매량만으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수의 첫 번째 솔로 앨범 'ME'는 전날인 3월 31일 오후 1시 출시 하루 동안 87만 5149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우리나라 여성 솔로 단일 음반 역대 최고 판매량으로, 발매 당일 집계만으로 해당 수치에 도달한 국내 여성 솔로 가수는 지수가 유일하다.

종전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최고 수치는 리사의 'LALISA'였다. 그 뒤를 로제의 'R'이 잇고 있던 가운데 이 분야 1위, 2위, 3위 모두 블랙핑크 멤버가 차지했다.

지수의 이러한 성과는 일찌감치 점쳐졌다. 첫 솔로 앨범 'ME'는 예약 판매 시작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선주문량 95만 장, 3주 만에 131만 장을 돌파한 바 있다.

음원 성적 또한 막강하다. 타이틀곡 '꽃(FLOWER)'은 현재까지 미국을 포함한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고지를 점령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빠른 상승 추이로 최상위권에 안착, 차트 왕좌를 넘보고 있어 호성적이 기대된다.

'꽃(FLOWER)' 뮤직비디오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개되자마자 유튜브에서 월드와이드 트렌딩 비디오 1위로 직행한 이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정상까지 꿰찬 데 이어 현재 4000만뷰를 넘어서며 압도적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