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현대로템, 대만 스마트 시티 박람회 참가…철도 경쟁력 알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열리는 스마트 시티 박람회에 참가해 관련 철도 솔루션을 선보인다.

현대로템은 1일(현지시간)까지 3일간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하는 ‘2023 스마트 시티 서밋 & 엑스포(2023 Smart City Summit & Expo, 2023 SCSE)’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세계일보

2023 SCSE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현대로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CSE는 2014년 처음 개최한 후 매년 스마트 시티 관련 기술 및 상품을 전시하고 관련 포럼 및 행사를 진행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스마트 시티 박람회다.

현대로템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다.

현대로템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스마트 시티의 핵심 모빌리티인 철도 분야 비전과 경쟁력을 알리는데 집중한다.

고속열차를 비롯해 수소전기트램 등 첨단 기술이 집약된 철도차량 제품군과 대만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철도 종합 업체로서의 역량을 소개한다.

주요 전시항목으로 현대로템은 우선 속도대별 철도차량 라인업을 전시한다.

140㎞/h급의 대만 철도청 통근형 전동차를 시작으로 180㎞/h급의 준고속 간선형 열차인 GTX-A 전동차, 320㎞/h급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EMU-320을 선보이며 철도차량 기술력을 알린다.

아울러 현재 개발 중인 수소전기트램을 전시해 친환경 철도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은 수소연료전지 동작 과정에서 공기가 정화돼 도심 청정 공기 생산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로템은 올해 수소전기트램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만에서 열리는 박람회인 만큼 현지에서 진행 중인 사업 현황에 대한 소개도 비중 있게 다룬다.

철도청(TRA) 통근형 전동차를 비롯해 도원 그린라인 무인경전철, 가오슝 레드라인 전동차, 타이페이 메트로 전동차 등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한다.

이밖에 현대로템은 VR 체험 기기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현대로템 철도차량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현대로템이 수주한 가오슝 레드라인 전동차의 콘셉트 모델 등 현대로템 차량의 내·외부 디자인을 가상현실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2023 SCSE를 통해 스마트 시티를 구축을 위한 철도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보이고 관련 역량을 알릴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품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철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