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말날씨] 벚꽃놀이 절정…따뜻하고 맑지만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벚꽃놀이가 절정인 이번 주말,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말 맑은 날씨로 인해 기온이 상승하고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가 유입돼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이어지겠다.

중부내륙과 전라권 내륙, 수도권 중심으로 낮 기온이 25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토요일 최저기온은 3~12도, 최고기온은 17~27도를 보이겠다. 일요일 최저기온은 3~12도, 최고기온은 15~26도로 예보됐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옷차림에 신경써야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한반도가 고기압 영향권에 들면서 대기가 정체돼 미세먼지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토요일 미세먼지는 수도권·세종·충남·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전에 일시적으로 서울·인천·경기남부·충남은 ‘매우나쁨’, 강원영동·대전·충북은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일요일은 인천·경기남부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관측된다. 서울·경기북부·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주말은 대체로 맑고, 건조한 날씨를 보이겠다. 현재 발효된 건조특보는 다음주까지 이어져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다음달 4~5일에는 전국에 비소식이 이어지겠다. 서해상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투데이/이수진 기자 (abc12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