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이브, 정규 1집 선공개곡 '키치'로 음원차트 올킬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이브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그룹 아이브가 신보 선공개곡 '키치(Kitsch)'로 음원사이트 올킬을 달성했다.

'키치'는 31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톱100·실시간·일간 차트, 지니 실시간·일간 차트, 플로 24시간 차트, 벅스 실시간·일간 차트, 네이버 바이브 일간·국내 급상승 차트, 스포티파이 톱 50(대한민국) 차트, 한국 유튜브 뮤직 트렌딩 20, 애플뮤직 톱 100(대한민국) 1위를 석권했다. 총 8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른 셈이다. 특히 멜론, 지니, 벅스에서는 발매 당일 5시간 만에 모두 1위를 석권한 뒤 지금까지 굳건히 정상을 수성하고 있다.

또한 '키치'는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4월 1일 자)' 주간 차트에서도 9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3570만 뷰를 넘어섰고 4일 연속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28일~31일 오후 1시 기준)'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정식 컴백 전 '키치'로 많은 사랑을 받아 감격스럽고 기쁘다"라며 "저희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사랑해주신 국내외 다이브(팬클럽) 분들과 대중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컴백 이후에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