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DL이앤씨,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 2년 연속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새만금 만경대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가 대한토목학회 주최로 열린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로써 지난해 튀르키예 '차나칼레 대교'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었다.

DL이앤씨는 30일 '제26회 토목의 날' 행사에서 올해 초 준공한 '새만금 만경대교'로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주 교량 길이가 723m인 만경대교는 세계 최초의 비대칭 리버스 아치교다. 새만금개발청이 발주한 '새만금 남북도로 건설공사' 1단계 구간에 설치됐다. 이름처럼 활을 뒤집어 놓은 초승달 모양으로 아름다운 새만금의 물길을 품고 있는 듯한 차별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심사위원들은 만경대교를 두고 “한국 건설기술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건축물”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인근 공항을 오가는 항공기의 비행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정에서 채택한 창의적인 비대칭 상부 구조형식에 높은 점수를 줬다.

DL이앤씨 관계자는 “2년 연속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토목 기술력을 입증해냈다”며 “앞으로도 업계 내 기술 선도를 통해 교량과 철도, 터널, 항만 등 세계가 주목하는 랜드마크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박민웅 기자 (pmw7001@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