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브, ‘키치’로 또 해냈다..음원차트 ‘올킬’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서정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매일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10일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선공개곡 '키치(Kitsch)'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8개 차트를 올킬했다.

'키치'는 31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TOP100실시간일간 차트, 지니 실시간일간 차트, 플로 24시간 차트, 벅스 실시간일간 차트, 네이버 바이브 일간국내 급상승 차트, 스포티파이 톱 50(대한민국) 차트, 한국 유튜브 뮤직 트렌딩 20, 애플뮤직 톱 100(대한민국) 1위를 석권했다. 총 8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른 셈이다. 특히 멜론, 지니, 벅스에서는 발매 당일 5시간 만에 모두 1위를 석권한 뒤 지금까지 굳건히 정상을 수성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조짐도 심상치 않다.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 / 4월 1일 자)' 주간 차트에서도 9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키치'는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Most viewed videos in the past 24 hours)’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내외에서 열띤 호응을 얻고 있는 '키치' 뮤직비디오는 31일 오후 1시 기준 3,577만 뷰를 넘어서고 있고, 뜨거운 화제성에 힘입어 4일 연속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28일~31일 오후 1시 기준)'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정식 컴백 전 ‘키치’로 많은 사랑을 받아 감격스럽고 기쁘다”라며 “저희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사랑해주신 국내외 다이브 분들과 대중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컴백 이후에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발매 전부터 신드롬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월요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kangsj@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