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연봉 7000만원 대기업女 "연봉 3800 남친, 빚까지…파혼할까요"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 여성이 예비신랑과의 경제관념 차이로 파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두산 기업에 다니는 한 여성 직장인 A씨가 "파혼 생각 중이야"란 제목으로 고민을 털어놨다.

A씨는 우선 자신과 남자친구의 경제적 여건에 대해 설명했다. A씨는 연봉 7000만원을 받는다고 했고 그의 남자친구는 연봉 3800만원이었다. 또 A씨의 부모님은 노후 준비가 다 돼있는 반면 남자친구의 부모님은 그렇지 못한 상태이며, 자신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지만 남자친구는 운전면허도 없다고 했다.

A씨는 과거 남자친구에게 빚이 4500만원이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지만 헤어지려다 붙잡혀 2년을 더 만났다고 했다. A씨의 집에서는 남자친구의 빚 1100만원 정도를 변제해 줬으며, 남자친구가 다달이 빚을 갚아와 현재는 700만원 정도의 빚이 남았을 것이라고 A씨는 예상했다. 또 여기에 학자금 이자 300만원을 더하면 빚은 총 1000만원이라고 부연했다.

결혼을 준비하는 데 든 비용도 모두 A씨 쪽에서 부담했다. A씨는 예식장 계약금과 중도금 400만원에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270만원, 남자친구 맞춤 정장 220만원까지 모두 자신이 냈다고 밝혔다. 여기에 신혼여행·집·가전 등 앞으로 써야 할 경비에 대해서도 모두 혼자 지불할 형편이라고 말했다.

뉴스1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는 이런 상황에서도 본인 가족들의 용돈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고 강조하는 사람이었는데, A씨가 파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부모님의 비타민이었다.

A씨는 "오늘 부모님이 드시는 비타민이 다 떨어져서 해외 직구로 사드리려고 했더니 부모님께서 '너 돈 아껴라'며 당신들이 시키겠다고 하시는 거 보니까 정신이 번쩍 들더라"고 했다.

이어 "내 취미 다 포기하고 우리 부모님 만원짜리 비타민도 못 사드릴 정도로 눈치 보고 있는데, 남자친구는 정작 용돈 드리고 조카들 생일선물, 어린이날 선물 잔뜩 사주자고 하고 있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A씨는 "이전엔 결혼 전까지 빚 털어내고 내가 더 열심히 벌자고 생각했는데 가족들 용돈 절대 포기 못한다, 서운하다 하는 거 보니까 답이 없는 것 같다"며 "계속 용돈 드리는 거 고집하면 파혼 통보해야 되나 고민 중"이라고 했다.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지금까지 들어간 돈이 아깝지만 파혼하는 게 낫다. 결혼은 현실이다", "돈은 많이 못 벌어도 빚부터 해결해야지. 남자가 준비가 안됐네" 등의 의견을 남기며 헤어짐을 권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그래도 직장 성실히 다니고 빚 갚아온 거면 바뀔 수도 있지 않냐. 살다 보면 더한 일도 많을 텐데"라며 대화로 잘 풀어보라고 A씨를 설득했다.

syk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