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2차전 승자는…연경언니의 2연승? 배수의 진 친 도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김연경 ‘챔피언 자리가 보인다’ -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경기. 1세트 흥국생명 김연경이 득점한 뒤 기뻐하고 있다. 인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연경이 이끄는 프로배구 여자부 흥국생명이 챔피언결정전 2연승을 노린다. 이에 맞서는 한국도로공사는 배수의 진을 치고 결사 항전을 다짐하고 있다.

31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는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5전 3선승제) 2차전을 치른다. 김연경과 엘레나를 앞세워 1차전을 따낸 흥국생명은 2차전마저 가져와 통산 다섯번째 우승컵을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유리한 팀은 1차전을 승리한 흥국생명이다. 최근 10번의 챔피언결정전에서 1차전을 승리한 팀은 9차례나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전위와 후위를 가리지 않고 득점을 뽑아내는 옐레나와 김연경의 공격력은 국내 최강이다. 흥국생명(42.17%)은 팀 공격성공률에서 도로공사(26.63%)보다 약 16% 높다.

여기에 흥국생명의 리베로 김해란도 몸을 사리지 않는 수비로 팀의 승리를 지켜내고 있다. 흥국생명이 2차전마저 승리한다면 90% 이상 승기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마르첼로 아본단자 흥국생명 감독은 “김연경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2주 정도 쉬었다. 바로 경기 리듬을 찾는 건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1차전에서 이긴 게 더 값지다고 생각한다. 이렇게만 해준다면 문제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신문

박정아 ‘날 막을 순 없어’ -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경기. 1세트 한국도로공사 박정아가 스파이크하고 있다. 인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로공사는 2차전을 승부처라고 보고 결사 항전을 준비하고 있다. 만약 2차전까지 내주면 사실상 역전이 어렵기 때문이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1차전 후 “전반적으로 우리가 못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범실이 많았고, 공격수와 세터 간의 호흡이 엉뚱하게 나와서 힘들었다”며 “솔직히 1, 2차전을 모두 지면 힘들어지는 상황이 된다”며 2차전에 집중 할 뜻을 밝혔다. 도로공사가 시즌 막판 스퍼트로 정규리그 3위를 차지하고, 현대건설을 플레이오프에서 누른 기세를 보여준다면 승부를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

반격의 핵심 선수는 이윤정과 박정아다. 현대건설과 생애 첫 ‘봄배구’ 무대에서 훌륭한 데뷔전을 치렀던 이윤정은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 했다. 때문에 이윤정이 살아나야 도로공사의 공격이 숨을 쉴 수 있다. 박정아, 배유나 등이 살아난다면 거함 흥국생명을 못 잡을 것도 없다.

김동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