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리뷰] 섹시하고 멋진, 전도연의 '길복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당당하다. 섹시하다. 멋있다. 두 말 필요 없는 '길복순' 전도연, 여왕의 귀환이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감독 변성현)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전도연 분)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전도연과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등이 출연했다.

조이뉴스24

'길복순' 전도연이 길복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길복순은 평범한 이벤트 회사로 보이지만 청부살인을 하는 MK ENT. 소속으로, 작품은 반드시 완수해 내는 성공률 100%의 A급 킬러다. 업계에서는 아무도 법접할 수 없는 에이스이지만 딸 재영(김시아 분)과의 관계는 서툴기만 한 싱글맘이다.

그는 딸과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다. 대표 차민규(설경구 분)의 재계약 제안의 답을 미룬 채 마지막 작품에 들어간 길복순은 임무에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후 회사가 허가한 일은 반드시 시도해야 한다는 규칙을 어기고 만다. 이에 길복순은 믿었던 이에게 배신 당하고 모든 킬러들의 타깃이 된다. 그렇게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된다.

그야말로 전도연에 의한, 전도연을 위한 '길복순'이다. 시작부터 전도연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시나리오 속 길복순은 전도연의 압도적인 존재감과 연기 내공을 통해 더욱 막강한 캐릭터로 변모했다. '칸의 여왕'이라는 수식어를 얻을 정도로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연기력은 두 말 할 필요 없이 대단하고 또 대단하다. 전도연이 등장하는 모든 순간이 찬란하다.

특히나 길복순은 당당하고 섹시하고 멋진 전도연 그대로를 담아낸 듯한 캐릭터라 더욱 더 보는 재미가 있다. 게다가 칼과 도끼를 든 킬러 전도연이라니. '일타 스캔들' 속 남행선의 달달한 로맨틱 코미디도 좋았지만, 상대를 제압하고 시크하게 웃는 전도연을 볼 때는 온 몸에 전율이 인다. 50대 전도연의 한계 넘은 도전에 박수가 절로 나온다. '역시 전도연'임을 완벽하게 입증한 137분이다.

조이뉴스24

'길복순' 설경구와 전도연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길복순' 전도연과 이연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캐릭터들의 활약이나 과하다 못해 산만한 연출은 아쉽다. '불한당'과 '킹 메이커'로 스타일리시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변성현 감독은 이번 '길복순'을 통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기교를 부린다. 이는 '멋짐'을 넘어 어느 순간 과하다는 느낌을 주며 극 몰입도를 떨어뜨린다.

변성현 감독과 세 번째 만난 설경구의 기시감이 느껴지는 연기와 캐릭터 설정 역시 아쉽다. '길복순' 속 기대를 모았던 전도연과 구교환의 만남도 큰 임팩트를 주진 못한다. 물론 피칠갑한 구교환의 새로운 얼굴을 보는 건 반갑지만, '이게 다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구교환을 제대로 담아내지 못한 '길복순'이다.

오히려 전도연과 이연의 케미가 돋보인다. '일타 스캔들'에서 전도연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던 이연은 '길복순'에서 킬러 연습생 영지 역을 맡아 존재감을 뽐낸다. 전도연 앞 전혀 주눅 들지 않는 이연의 성장은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3월 31일 넷플릭스 공개. 러닝타임 137분. 청소년 관람불가.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