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美IRA 수혜주 거래재개만 기다렸다”…한화솔루션에 꽂힌 초고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익률 상위 1% 투자자 9시30분 거래동향]
‘인적분할’ 후 첫 거래…4% 상 시작
행동주의 펀드 표적된 DB하이텍 순매수 상위
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 순매도 1·2위에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29일 오전 9시30분 기준 한화솔루션, 에코프로에이치엔, 삼성SDI, 포스코홀딩스, DB하이텍 순서로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 시각 한화솔루션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한화솔루션은 오전10시30분 기준 4% 내외로 상승한 5만4000 전후에서 거래되고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백화점 사업의 인적분할을 결정해 지난달 27일부터 전날(30일)까지 거래가 정지됐다가 이날 재개됐다. 백화점 사업부문이 떨어져 나간 신설법인은 한화갤러리아로 이날 거래가 시작됐다. 같은 시간 시초가(2080원)보다 18% 오른 240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갤러리아 부문은 한화솔루션의 100% 자회사였다가 2021년 한화솔루션에 합병된지 2년 만에 다시 떨어져 나갔다.

또한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주주 행동주의 펀드의 대상이 된 DB하이텍을 많이 순매수했다. DB하이텍는 전날 보다 15% 전후로 오른채 거래되고 있다. 전날(30일) 정규장 종료 이후 KCGI(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펀드)측은 DB하이텍 지분 7%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KCGI는 국내 1세대 행동주의 표방 자산운용사를 설립한 강성부 대표가 이끌고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이 시각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최근 증시에서 2차전지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을 주로 순매도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덴티움, SK이노베이션, 이오플로우를 순서대로 많이 순매도했다.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은 전날 보다 2% 가량 내린채 거래되고 있다. 이달 들어 각 70%, 30% 이상 급등하자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

한화솔루션 연구소 전경. [사진제공=한화솔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