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징계자들 사면 거센 역풍 맞은 대한축구협회, 결국 재심의 가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일 임시 이사회 통해 징계 사먼 재심의

아시아투데이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사회를 열고 징계중인 축구인 100명에 대해 사면 조치를 의결했다. /대한축구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정재호 기자 = 승부 조작 연루 등으로 징계 중인 축구인 100명을 기습 사면하겠다고 해 거센 역풍을 맞은 대한축구협회가 결국 재심의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30일 협회에 따르면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의결한 징계 사면 건이 31일 재심의된다.

협회는 31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임시 이사회를 개최해 이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협회 측은 "이번 결의에 대해 많은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 신속한 재논의를 위해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28일 한국과 우루과이의 A매치 평가전을 앞두고 서울월드컵경기장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은 전·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등 100명을 사면하기로 했다.

이 명단에는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가 제명된 선수 50명 중 축구협회가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한 2명을 제외한 48명도 포함돼 논란을 일으켰다.

상급 기관인 대한체육회는 사면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며 제동을 걸었고 붉은악마 서포터스는 사면을 강행할 시 A매치 보이콧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이렇게 거센 역풍을 맞은 협회는 한 발 물러서 재심의를 통한 문제 해결에 나설 전망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