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MBC ‘조선변호사’ 타드라마 저격 포스터에 “굳이?” 역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영 예정인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가 포스터 문구로 타 방송사 드라마를 공개 저격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지난 29일 MBC 드라마 공식 SNS에 ‘조선변호사’를 홍보하는 게시물이 게재됐다.

MBC 드라마 측은 “(광고) 억울한 일이 일다면 ‘고용대송’. 불법X 송사 성공률 100%. 한양최고”라는 소개 문구를 올렸다.

이 소개글과 함께 ‘조선변호사’ 주연 강한수 역을 맡은 배우 우도환의 공식 포스터가 함께 게재됐다.

해당 포스터에는 ‘택시 타고 불법으로 복수대행? 우린 합법으로 복수해 드림’이라는 문구가 실렸다.

이 같은 문구가 담긴 포스터가 공개된 후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조선변호사’ 측이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를 공개저격한 것 아니냐며 불편하다는 반응을 나오기 시작했다.

실제로 “굳이 이렇게 말할 필요가 있었나”“잘 되나 보자”“욕 먹을 거라고 생각 못 했다는 게 너무 황당” 등 부정적인 반응이 줄을 이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별 생각 없고 걍 유쾌하다”“이런 홍보방식이 한두 개도 아닌데 왜”“저게 진지하게 저격해서 한 말이겠냐”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를 그린 ‘조선변호사’ 첫화는 오는 31일 9시 50분 방영된다.

사진=MBC SNS

정다연 온라인 기자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