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원정 자신감 vs 이윤정 반격…세터 놀음 여자배구 챔프 2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흥국생명, 세트스코어 3-1로 챔프 1차전 승리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경기. 세트스코어 3-1로 승리한 흥국생명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023.3.29 tomatoyo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통합 우승과 이에 맞서는 한국도로공사의 설욕은 결국 세터의 손에 달렸다.

흥국생명과 도로공사는 31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의 향배를 가를 2차전을 치른다.

29일 열린 1차전에서는 흥국생명이 '해결사' 김연경의 관록과 파워를 앞세워 도로공사를 세트 점수 3-1로 따돌리고 기선을 제압했다.

정규리그 1위로 챔프전에 직행한 흥국생명은 열흘 만에 실전을 뛰고도 도로공사보다 나은 조직력을 뽐내며 승리를 챙겼다.

이에 반해 플레이오프(3전 2승제)에서 현대건설을 연파하고 4년 만에 챔프전에 진출한 도로공사는 주전들의 컨디션 난조로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1차전을 내줬다.

감기 증세로 컨디션이 나빴던 탓에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는 게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의 진단이다.

연합뉴스

토스하는 이원정 세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흥국생명은 2차전을 잡으면 통합 우승에 성큼 다가서는 데 반해 도로공사는 지면 사실상 우승 도전은 어려워지므로 배수진을 치고 2차전에 사활을 걸 태세다.

공격을 조율하는 주전 세터 이원정(23·흥국생명)과 이윤정(25·도로공사)의 손끝에서 두 팀의 희비가 갈릴 예정이다. 1차전에서는 이원정이 먼저 웃었다.

이원정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달 11일 KGC인삼공사와의 경기를 끝으로 보름 이상 쉰 뒤 챔프전에 출격했다.

실전 감각이 떨어졌는데도 이원정은 중요한 챔프전에서 세트당 평균 10개의 세트로 6.750에 그친 이윤정을 능가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이원정은 미들 블로커(김나희·이주아)와 양쪽 날개(옐레나 므러제노비치·김연경·김미연)를 폭넓게 활용하며 화력을 키우는 데 앞장섰다.

연합뉴스

한국도로공사 세터 이윤정
[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반해 이윤정은 흥국생명의 효과적인 서브에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볼 배달에 어려움을 겪었다.

김종민 감독은 "이윤정과 공격수 간에 호흡이 맞지 않아 엉뚱한 장면이 자주 나왔다"며 경기 후 패인을 짚었다.

김 감독은 또 플레이오프와 챔피언결정전의 무게감이 다르다며 이윤정이 느꼈을 압박감도 심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실업팀을 거쳐 2021-2022 드래프트(2라운드 2순위)에서 도로공사에 지명된 이윤정은 처음으로 봄 배구를 경험해 이제 3경기를 뛰었다.

만 나이로 두 살이 어린 이원정이 도로공사, GS칼텍스, 흥국생명 등 세 팀에서 포스트시즌 통산 12경기에 출전한 것과 비교하면 작지 않은 차이다.

연합뉴스

작전 지시하는 김종민 감독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경기. 1세트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이 선수들에게 작전을 지시하고 있다. 2023.3.29 tomatoyoon@yna.co.kr


김종민 감독은 이윤정의 멘털 관리가 중요하다며 2차전에서는 1차전보다 나은 경기력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이윤정을 믿는 만큼 그의 토스가 살아난다면 흥국생명 선수들보다 경험이 풍부한 도로공사 베테랑 공격수들이 힘을 낼 것이라고 봤다.

1차전에서 26점을 터뜨리며 14년 만의 챔프전 우승 워밍업을 마친 김연경도 통증을 극복하고 승리를 이끈 이원정을 높게 평가하며 "1차전에서 승리한 자신감을 2차전에도 이어갈 것"이라고 후배 세터의 기를 살려줬다.

cany99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