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기현 “文정부 때 北이 청와대 송전망 마비 지령…국민에 사과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北지령문에 비밀자료 입수도 포함”
“2015년 이석기 RO조직 사건과 흡사”


매일경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문재인 정권에서 북한이 민주노총의 조직국장을 통해 청와대 송전망 체계를 마비시키라는 지령을 내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북 지령문엔 청와대 송전망 체제 마비뿐 아니라 화성과 평택의 군사기지, 화력발전소와 항만시설에 대한 비밀자료를 미리 입수해서 유사시에 대비하라는 지령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 정권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고집하며 남북평화쇼에 정신 팔린 사이 북한 김정은 은 우리 노동단체를 통해 대한민국의 기간 시스템을 완전히 마비시키려 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15년 우리 통신망을 마비시키려 했던 이석기 경기동부연합의 RO조직 사건과 매우 흡사하다”며 “문 전 대통령은 국민을 철저하게 속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문 정권은 가짜 평화쇼를 한 김정은의 노림수에 대해선 애써 눈을 감아줬던 것이라고 본다”며 “문 정권이 손을 놓고 방치한 간첩단이 독버섯처럼 퍼져있는 게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과거 집권 당시 국내 정치에 이득을 보려고 국익을 버린 채 평화쇼에만 몰두하며 북한의 대남공작을 사실상 묵인하는 것을 깊이 반성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렇게 하지 않고서 어떻게 선거에서 정권을 맡겨달라고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