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장애인 수년간 성폭행 후 증거인멸 시도한 50대 사회복지사 감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적 장애를 가진 20대 여성을 수 년 간 상습 성폭행한 사회복지사가 항소심에서 감형 받았다.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김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장애인피보호자간음) 등 혐의로 기소된 A(54)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6년을 선고했다고 30일 밝혔다.

40시간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10년간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기관 취업제한, 5년간 정보공개 고지도 명령했다.

강원도내 한 장애인 거주시설 사회복지사였던 A씨는 지난 2016년 10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지적 장애를 가진 20대 여성 B씨를 10여 차례 성폭행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사건이 알려지자 A씨는 B씨에게 휴대전화를 초기화 하라고 시키는 등 증거인멸을 시도한 것으로 드러났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지적 장애인인 피해자가 성적 자기 결정권을 행사하기 현저히 곤란한 상태에 있음을 이용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 다만 뒤늦게 범행 일체를 인정하고 가족과 지인이 선처를 탄원하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