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나홍진 감독 ‘호프’, 황정민 조인성→마이클 패스벤더 출연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황정민-조인성-정호연. 사진|샘컴퍼니, IOK컴퍼니, 사람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홍진 감독이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새 영화 ‘호프(HOPE, 가제) 제작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 나홍진 감독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호프’ 투자배급 관련 계약을 마쳤다. 나홍진 감독과 제작사 포지드필름스는 최상급 퀄리티의 완성도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호프’는 고립된 항구마을 호포항에서 시작된 의문의 공격에 맞서는 주민들의 이야기다. 마을 외곽에서 미지의 존재가 목격된 후, 그 실체를 수색하다 마을이 파괴될 위기에 놓인 주민들의 사투를 그려낼 예정이다. ‘추격자’ ‘황해’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글로벌 시장도 고려, 치밀하게 기획한 신작 프로젝트다.

나홍진 감독은 “누군가의 선의가 입장의 차이를 거쳐 끝내 파국으로 치닫는 모습이 사회 곳곳에서 발견되곤 한다. 이번 영화는 이런 현상을 담아보려 한다”면서 “주제 의식을 영화의 형식적 측면에 반영해 지금껏 한 번도 보지 못한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스타투데이

마이클 패스밴더-알리시아 비칸데르.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투데이

나홍진 감독. 사진|포지드필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번도 보지 못한 작품’을 표방한 만큼 기획뿐 아니라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배우 황정민 조인성 정호연 등 국가대표급 출연진과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이 합심해 진용을 갖췄다.

영화 ‘곡성’에서 일광 역을 맡아 명연기를 펼친 황정민은 ‘호프’에서 시골 경찰 범석을 연기하며 나홍진 감독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안시성’ ‘모가디슈’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다양한 연기를 보여준 조인성은 젊은 사냥꾼 성기 역을 맡는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한 정호연도 경찰 성애 역으로 합류한다.

할리우드 출연진의 존재감 역시 압도적이다. ‘대니쉬 걸’로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고 ‘툼레이더’ 리부트에서 라라 크로프트를 소화했던 알리시아 비칸데르와 ‘엑스맨’ 시리즈, ‘에어리언: 커버넌트’ 등에서 독보적인 연기를 펼친 마이클 패스벤더가 출연을 결정한 것. 실제 부부이기도 두 사람이 한 작품에 출연한 건 ‘파도가 지나간 자리’ 이후 처음이다.

여기에 ‘곡성’ ‘기생충’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걸출한 작품에서 카메라를 잡았던 홍경표 촬영감독도 참여, 매력적인 미쟝센을 완성할 계획이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나홍진 감독의 ‘호프’는 완성도 높은 한 편의 영화 그 자체의 의미 뿐 아니라 콘텐트 IP를 활용해 다양한 범위의 확장을 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젝트”라며 “무엇보다 나홍진 감독의 뛰어난 감각과 창의력에 대한 신뢰로 이번 투자/배급을 결정했다. ‘호프’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단위로 널리 알려지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홍진 감독의 ‘호프’는 프리 프로덕션 단계를 거쳐 올해 중순 크랭크인 예정이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