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단독][fn마켓워치]대보마그네틱 매각, 한솔제지 등 4곳 숏리스트 압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L 변수..실사 진행 중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배터리 전자석탈철기(EMF) 1위 대보마그네틱 경영권 매각이 한솔제지와 산은PE-유진PE 등 4곳으로 압축됐다. DL그룹(옛 대림그룹) 등은 변수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준각 대보마그네틱 창업자 겸 대표이사 및 대보마그네틱, 매각주관사 삼정KPMG는 숏리스트(인수적격후보)에 산은PE-유진PE, 한솔제지,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 중앙홀딩스 등 4곳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예비입찰에는 이들을 포함해 산은PE-유진PE, 한솔제지,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 중앙홀딩스 등 8곳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매각 대상은 이 대표의 지분 22.26%를 포함한 45.3%가 대상이다. 대보마그네틱은 2차전지 업체와 대형 계약설, M&A(인수합병) 등을 통한 기대감에 힘입어 최근 주가가 급등했다.

예비입찰 후 실사 과정에서 적극적인 태도를 보인 곳은 산은PE-유진PE다. 이들은 7000억원 규모 인프라펀드인 그린이니셔티브2호를 조성, 손을 맞춰본 경험이 있다. KDB산업은행 PE실은 케이엘앤파트너스가 중견기업에 1600억원을 투자하는 그로스펀드도 최근 조성해 실탄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다만 이번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더라도 블라인드펀드, 프로젝트펀드 등 자금 조달 방법은 결정되지 않았다.

한솔제지는 다른 2차전지 관련 업체 딜(거래)에서 참여를 검토키도 한 만큼, 관심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자금 동원력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IB업계의 시선이다.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는 연성동박적층필름(FCCL) 기업 넥스플렉스를 인수, MBK파트너스에 5300억원에 성공적인 엑시트(회수)를 한 바 있다.

대보마그네틱은 1994년에 설립돼 2018년 코스닥에 데뷔했다. 원료나 폐기물에 섞여있는 철 또는 비철금속을 제거하는 전자석탈철기, 자력선별기 등 탈철장비를 제조한다. 장비사업과 소재사업이 핵심이다. 소재사업 부문에선 올해부터 리튬 가공매출이 추가됐다. LG화학,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중국 비야디(BYD) 등이 주요 고객이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1071억원, 266억원이다. 개별 재무제표 기준이던 2021년엔 매출 42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149%, 영업이익은 362% 급증했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커지면서 필수 장비인 EMF 수요가 급증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한솔제지 #대보마그네틱 #대보마그네틱매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