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서경덕 “日교과서, 韓 영토주권과 역사 부정”.."세계 언론에 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의 왜곡 장면 /사진=서경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일본 문부과학성은 초등학교 3~6학년 교과서 검정을 승인한 결과 한국의 영토주권과 역사를 부정하는 내용이 실려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AP, AFP, 로이터, 뉴욕타임스, 르몽드, 더타임스 등 전 세계 주요 언론사 100곳에 e메일을 보내 일본의 왜곡 상황을 고발했다.

30일 서 교수에 따르면 "이러한 일본의 몰염치한 행태를 세계인들에게 제대로 알려, 국제적인 여론을 환기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고발 이유를 전했다.

이번 e메일에서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일본 고유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어 일본이 항의하고 있다'는 내용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파이낸셜뉴스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의 왜곡 장면 /사진=서경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일제강점기 조선인 징병, 강제동원에 대해 강제성을 희석하거나 부정하는 내용이 실렸다. 일부 교과서에선 '강제', '동원'이라는 단어가 빠지고 '지원'이라는 단어가 추가됐으며, '강제적으로 끌려와'라는 표현은 '강제적으로 동원돼'로 바뀐 교과서도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 2015년 군함도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당시 일본은 ‘1940년대 일부 시설에서 수많은 한국인과 여타 국민이 본인의 의사에 반해 가혹한 조건하에서 강제노역을 했다’고 인정했으면서도 역사왜곡을 지속적으로 자행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서 교수는 독도와 강제노역에 대한 영상을 첨부하여 일본의 역사왜곡 상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