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종합] 유재석이 인정한 '까칠한' 전도연 "누구도 나한테 손가락질 할 수 없어" ('유퀴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우빈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전도연이 유재석과 케미를 자랑했다.

2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전도연이 자기님으로 출연했다. 2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전도연이 자기님으로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전도연에게 "예나 지금이나 까칠하시네요"라며 반갑게 맞았고 전도연은 "글쎄 그정도로 친하지 않아서"라고 응했다. 유재석과 전도연은 서울예대 91학번 동기.

유재석은 "전도연 씨와 방송은 처음이다. 2년 전 시상식도 10년 만에 만난 거였다"고 말했다. 전도연은 "10년도 더 됐다"고 정정했다. 이에 유재석은 "세차장에서 만난 게 마지막이냐. 그때 차 트렁크도 보여주고 '태균이랑 만나자' 이렇게 말했다"고 밝혔다. 전도연은 "그땐 내가 먼저 인사했다"고 기억했다.

전도연은 "근데 우리가 진짜 친했었나. 10년 전 유재석은 가까운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뭔가 좀 거리감이 있고 불편함이 있는 것 같다. 사람들이 친하다고 오해해 부담스럽기도 했다 "고 솔직하게 말해 유재석을 웃게 만들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재석은 전도연과 함께 했던 대학 생활을 기억했지만 전도연은 기억하지 못했다. 유재석은 "전도연 씨는 배우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 분위기가 있었다. 친구들이 전도연 씨에게 대시했다가 까였다"며 "또 도연 씨가 떡볶이 먹을 때 제 떡볶이 뺏어갔다. 떡볶이 좋아하지 않으시냐"고 정확하게 기억했다.

유재석과 전도연의 인연은 두 사람의 자녀에게도 이어졌다. 전도연은 "제 딸이 지금 15살이다. 유재석 씨 아이랑 유치원을 같이 다녔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나경은 씨가 이야기를 하더라. 마트에서 봤다고"라고 했다. 전도연은 "유치원에서 한 번 뵌 적이 있다"고 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명작을 찍은 전도연. 멜로의 정석 '접속'과 '약속' '너는 내 운명'부터 '칸의 여왕'으로 만들어준 '밀양'과 파격 노출로 화제를 모았던 '해피 엔드'까지 작품의 비하인드도 털어놨다.

전도연은 파격 노출로 화제를 모았던 '해피 엔드'에 대해 "당시엔 한석규가 나오는 영화 안나오는 영화로 갈린다고 하지 않았나. 내가 나로 된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 선택한 작품이었다"고 말해 감탄을 안겼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내 꿈이 현모양처였다. 당시 어머니가 시집 못 가면 어떡하냐고 우셨다. 그때 어머니께 나 시집 잘 가려고 배우한 거 아니지 않냐고 했다"고 밝혔다.

전도연은 "찍을 땐 어쨌든 좀 순수한 선택이었는데 그때 했던 광고들이 다 끝났다. 그것도 잘 몰랐다 왜 그런지를. 끝나고 난 뒤에 알았다 여배우한테 바라는 이미지가 어떤지를 그때 알았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상처이기도 한데 나를 단단하게 만들었다. 누구든 나한테 손가락질을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여배우로서 편견이 있었고 당시엔 더 명확하게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해피 엔드'는 여배우가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한 작품이고 저는 배우로서 할 일을 한 거다. 사람들이 뭐라할수록 더 당당했다"고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