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공식발표] 김민재, 입장 공개 "힘들다는 의미 잘못 전달…신중하지 못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김민재가 전날 인터뷰와 관련해 입장을 전했다.

김민재는 29일 개인 SNS를 통해 "우선 저의 발언으로 놀라셨을 선수, 팬 분들 죄송합니다.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되어 글을 올립니다. 저는 대표선수를 하면서 한 번도 최선을 다하지 않거나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때, 국가대표팀 경기에 선발로 출전할 때, 단 한 번도 당연시 여기지 않았고 잔 부상이 있다는 이유로, 비행시간이 길다는 이유로, 경기가 많아 몸이 힘들다는 이유로 열심히 안 한 경기가 없습니다. 모든 걸 쏟았고 죽어라 뛰었습니다"라고 작성했다.

이어 "어제의 인터뷰로 제가 태극마크를 달고 뛴 49경기는 없어졌고 태극마크의 의미와 무게와 모든 것들을 모르고 가볍게 생각하는 선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마냥 재밌게만 했던 대표팀에서 점점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태였고 멘탈적으로 무너졌다는 이야기는 경기장에서의 부담감,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 수비수로서 실점했을 때의 실망감, 이런 것들이 힘들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제가 축복받은 선수임을 잘 인지하고 있고, 이겨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모든 부분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대표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국가대표팀을 응원해주시고 현장에 와주시는 팬분들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재는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 출전했다. 그리고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의 인터뷰가 화제 됐다. 먼저 "이겨야 하는 경기였는데, 못 이겨서 아쉽다. 세트피스에서 좀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이어 2경기 4실점에 대한 수비력 아쉬움을 묻자 "틀린 말이 아니다. 더 집중해서 다음에 더 잘 맞춰야 할 것 같다. 선수들끼리 말을 많이 해서 맞춰야 할 것 같다"라고 답변했다.

'힘들어 보인다'라는 질문에는 "힘들다. 멘털적으로 많이 무너져있는 상태다. 당분간…. 당분간이 아니라 지금은 소속팀에서만 집중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그 힘듦이 '이적설'과 연관된 것인지 묻자 "아니다. 그냥 축구적으로도 힘들고, 몸도 힘들다. 대표팀보다는 소속팀에서만 신경을 쓰고 싶다"라고 알렸다.

마지막으로 '이 말이 조율이 된 건지, 갑자기 나온 말인지'라고 한 취재진이 질문했다. 김민재는 "조율이…. 조율이 됐다고는 말을 못 하겠다. 이야기는 좀 나누고 있었는데…. 이 정도만 하겠다"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다.

이후 김민재의 발언이 화제가 됐고, '대표팀 은퇴 시사'일 수도 있다는 시선이 존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SNS를 통해 글을 작성하며 잘못 전달된 것임을 바로 잡았다. 김민재는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되어 글을 올립니다"라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제가 축복받은 선수임을 잘 인지하고 있고, 이겨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모든 부분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대표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국가대표팀을 응원해주시고 현장에 와주시는 팬분들 감사합니다"라며 논란을 잠재웠다.

사진= 인터풋볼 홍예빈 기자, 김민재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