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연경이 초대했다” 황재균이 챔프전 1차전에 뜬다, 배구여제와 ‘나 혼자 산다’ 인연 [MK인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위즈 내야수 황재균(36)이 여자배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 뜬다. ‘배구여제’ 김연경(흥국생명)과 인연 때문이다.

29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는 도드람 2022-23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5판 3선승제)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의 1차전 경기가 열린다.

2018-19시즌 이후 4년 만에 통합우승에 도전하는 흥국생명과 2017-18시즌 이후 5년 만에 정상 탈환에 나서는 도로공사의 맞대결에 많은 배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매일경제

황재균이 김연경을 응원하러 인천에 뜬다. 사진=김영구 기자


흥미로운 경기를 앞두고 한 명의 야구스타가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 온다. 바로 황재균이다.

황재균은 김연경과 인연이 있다. 두 사람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kt 관계자는 “김연경의 초대로 황재균 선수가 갔다”라고 전했다. 흥국생명 관계자 역시 “김연경의 초대로 오는 게 맞다”라고 말했다.

김연경도 황재균의 초대에 응해, 그를 응원하러 야구장에 간 적이 있다. 지난해 10월 19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 키움 히어로즈와 준플레이오프 3차전을 관람한 적이 있다. 당시 김연경은 오후 서울에서 V-리그 개막 미디어데이를 마친 후 바로 수원으로 와 바쁜 스케줄을 소화면서도 kt와 황재균을 응원한 바 있다. kt는 패했지만 황재균은 4타수 2안타 1득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매일경제

지난해 10월 수원kt위즈파크를 찾은 김연경의 모습이다. 사진=김영구 기자


황재균은 이날 경기 전 시구도 할 예정이다.

한편, 황재균은 이번 시범경기 기간 14경기에 나서 타율 0.189 7안타 2홈런 4타점을 기록했다. 내달 1일부터 2023시즌 대장정에 나선다.

[인천=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