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류수정, MV 티저 공개...아이덴티티 담은 자작곡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류수정. 사진l하우스오브드림스


가수 류수정이 한층 성숙해진 매력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는 29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 선공개 타이틀곡인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푸른 하늘 아래 뻥 뚫린 도로와 어두운 밤거리, 서로 상반된 분위기의 배경 속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앞을 향해 걸어가는 류수정의 모습이 분할된 화면으로 동시 재생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긴 생머리와 화이트 크롭톱의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의 류수정이 화장대 앞에 앉아 립스틱으로 거울에 ‘러브(Love)’를, 올려 묶은 머리와 블랙 크롭톱의 시크한 스타일링의 류수정이 열쇠로 자동차에 ‘헤이트(Hate)’를 새겨 넣는 장면과 함께 영상이 마무리되며 짧은 분량에도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류수정의 맑고 청아한 음색을 느낄 수 있는 신곡 ‘러브 오어 헤이트’의 음원 일부가 함께 공개돼 하루 앞으로 다가온 선공개 앨범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류수정의 선공개 앨범에는 타이틀곡 ‘러브 오어 헤이트’와 ‘하루 세 번 하늘을 봐’ 등 류수정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가득 담긴 두 곡이 수록돼 있다.

선공개 타이틀곡 ‘러브 오어 헤이트’는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기 어렵고 스스로를 미워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미워하기도 쉽다는 메시지를 주는 곡이다.

그룹 러블리즈(Lovelyz) 시절부터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길러온 류수정은 지난해 11월 데뷔 8주년 기념일과 자신의 생일에 각각 발매한 싱글 ‘고백’, ‘핑크 문(PINK MOON)’에 이어 이번 선공개 신곡들도 모두 직접 작사, 작곡해 더 짙어진 감성과 음악색을 온전히 담아냈다.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과 업그레이드된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 곁에 돌아오는 류수정이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어떤 색다른 감성과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커진다.

류수정의 첫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의 선공개 곡들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는 4월 20일 오후 6시 전체 앨범이 정식 발매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