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日미슐랭’ 식당서 女손님 수면제 먹이고 성폭행…40대 요리사 “기억 안 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일식 전문점 ‘에노모토’룰 운영하는 에네모토 마사야(47). [NN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미슐랭에서 ‘별 한 개’를 획득한 일본 요리사가 여성 손님에게 수면제가 섞인 술을 먹이고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요미우리TV 등에 따르면 29일 오사카 지방법원은 준강간 혐의로 기소된 요리사 에노모토 마사야(47)에게 징역 6년 6개월을 선고했다.

에노모토는 오사카시 나니와구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를 운영했다.

에노모토는 미슐랭 가이드의 ‘교토·오사카·와카야마 2022년’ 편에서 별 1개를 획득한 식당이다. 미슐랭 1스타는 ‘요리가 특별히 훌륭한 레스토랑’, 미슐랭 2스타는 ‘요리를 맛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갈 만한 곳’, 미슐랭 3스타는 ‘요리를 맛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도 아깝지 않은 곳’을 뜻한다.

에노모토는 2021년 12월 자신의 식당을 방문한 여성 손님에게 수면제를 섞은 술을 마시게 해 저항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뒤이은 2022년 2월에도 다른 손님에게 같은 수법으로 성폭행을 저질렀다.

이번 사건은 피해자 중 한 명이 "에노모토 식당에서 술을 마시다가 정신을 잃고 쓰러져 아침까지 잤는데 옷매무새가 흐트러져 있었다"며 경찰에 신고해 수사가 시작됐다. 경찰은 피해 여성들의 신고를 받고 지난 해 6월 에노모토를 체포한 뒤, 2개월 조사 끝에 기소했다.

지금까지의 재판에서 에노모토는 “염치없는 행동으로 피해자들에게 평생의 상처를 입히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빼앗아 죄송하다”면서도 “당시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있었기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증언했다. 범행은 인정하되, 고의성은 부인하는 발언이다.

지난 2일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자신의 성욕을 충족시키기 위한 범행으로 악질적이고 비열하며, 참작의 여지는 없고 규범의식 결여로 인한 재범의 우려가 있다”며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반면 에노모토 측은 ‘반성하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 중인 점’을 들어 감형을 요구했다.

재판부는 “음식점에 대한 신뢰를 이용한 비열한 범죄”라며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피해자와 합의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더라도 양형이 타당하다”고 판결했다.

에노모토는 오사카의 유명 일식 전문점 ‘혼코게쓰’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실력을 쌓은 후 나니와구 에비스혼마치에 6자리만 있는 예약제 식당을 열었다. 술을 곁들인 코스요리 가격은 1인당 2만5000엔(약 24만원)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