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막을 방법? 파울 뿐" 수비 몰고다닌 이강인, 그와중에 '오른발 킥' 자랑[오!쎈 서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이대선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8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가졌다.전반 한국 이강인이 드리블 돌파를 하고 있다. 2023.03.28 /sunday@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노진주 기자] 오른발 킥도 전혀 무리 없다는 것을 이강인(22, 마요르카)이 보여줬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러 1-2로 패했다.

클린스만 감독의 '첫승'은 불발됐다. 앞서 지난 24일 한국은 울산에서 콜롬비아와 맞붙어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이강인은 선발 출격했다. 앞서 콜롬비아전에서 후반 교체 투입돼 약 3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던 그는 이번엔 선발 자원으로 선택받았다.

이강인은 전반 중반부터 우루과이의 수비진을 무력화시켰다.

한국은 전반 초중반까지 우루과이에 끌려갔다. 전반 9분 코너킥 위기에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에게 헤더 선제골을 허용했다.

초반 기선제압에서 밀린 이강인은 전반 중후반 미친 듯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자신을 집중마크한 호아킨 피케레즈와 조나단 로드리게스를 개인기로 꼼짝 못 하게 만들었다.

전반 37분 이강인의 움직임이 압권이었다. 그는 우측면에서 무려 우루과이 선수 4명을 지워냈다. 1차적으로 피케레즈를 탈압박으로 요리한 뒤 나머지 3명이 그저 쳐다볼 수밖에 없는 크로스를 올렸다.

더욱 놀라운 것은 '왼발잡이' 이강인이 주발이 아닌 오른발로 공을 올렸단 것이다. 이기제의 슈팅까지 나왔지만 공은 골대를 주먹 하나 차이로 빗나갔다.

OSEN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이대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이강인은 수비를 몰고 다녔다.

전반 40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창의적인 전환 롱패스를 내주기도 한 이강인은 2분 뒤엔 수비 3명을 몰고 다니며 반칙을 이끌어냈다.

후반전에도 이강인의 발끝은 식을 줄 몰랐다. 그는 비록 공격 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화려한 탈압박과 개인기 능력으로 클린스만 감독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후 "이강인을 막으려면 파울을 할 수밖에 없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하면서 점점 성장하고 있다"라며 그를 치켜세웠다.

이날 활약으로 '클린스만호 붙박이 주전'을 예고한 이강인은 "경기에 뛰는 게 제일 중요하다. 경기장에서 뛰고 싶다. 어디서든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어느 포지션에서나 팀에 도움이 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