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동거인에 2400회 성매매 강요 당해" '4세 딸 학대 살해' 친모에게 무슨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4세 여아를 학대해 숨지게 한 친모가 함께 동거했던 20대 부부의 '가스라이팅'으로 1년 반 동안 2400회가 넘는 성매매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지난 28일 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태업)는 아동학대처벌법 위반(아동학대살해) 혐의로 기소된 친모 A씨(27)와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살해) 방조 혐의로 기소된 부부 B씨(27·여)와 C씨(28·남)에 대한 첫 공판을 열었다.

재판부는 당초 지난 24일 A씨에 대해 1심 선고를 할 예정이었으나 A씨가 동거녀 B씨의 강요로 성매매를 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됨에 따라 선고를 미루고 이날 속행재판을 열었다.

검찰 공소사실에 따르면 A씨는 2020년 8월 남편의 가정폭력 등으로 인해 가출한 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만난 B씨 부부와 동거 생활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따뜻하게 대해주던 B씨는 점차 A씨에게 모든 집안일을 맡기고 돈을 벌어오라고 압박하며 성매매까지 강요했다. 조사 결과 B씨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A씨에게 2400여회(하루 평균 4∼5회)에 걸쳐 성매매를 강요해 1억2450만원을 챙겼다.

B씨는 A씨의 생활 전반을 감시했고, 이로 인해 A씨는 점점 자녀를 화풀이 대상으로 삼아 짜증을 내고 폭행까지 하게 됐다. B씨는 A씨가 아이를 때려 아이가 사시 증세를 보이며 시력을 잃어간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성매매로 벌어온 돈을 주지 않는 등 아이 치료를 방해했다.

검찰은 B씨 남편(29)도 아동복지법위반(상습아동유기·방임) 방조 혐의로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1심 선고는 동거녀 B씨가 아이 친모 A씨를 심리적으로 지배하고 성매매를 강요하면서 아동 학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따져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A씨는 지난해 12월 14일 오전 6시께 부산 금정구 주거지에서 딸의 얼굴과 몸을 여러 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지난 10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로부터 무기징역을 구형받았다. A씨 사건 공판기일은 다음 달 28일 한 차례 더 진행되며, 5월 이후 선고할 전망이다.
#아동학대 #친모 #성매매 #동거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