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엔피, 신임 박지복 대표 취임.. “박상준 前 대표 성공 바통 이어가 글로벌 XR 콘텐츠 회사 발돋움” 포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컴투스 계열사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엔피 XR 콘텐츠 역량 강화 예정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메타버스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 (주)엔피가 박상준 전 대표와 성공적인 1막을 마치고 새로운 2막을 위해 박지복 대표를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상준 전 대표는 성균관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아주IB투자, ㈜위지윅스튜디오 부사장을 거쳐 2019년도 12월 엔피 대표로 취임하였다. 박 전 대표는 ㈜위지윅스튜디오의 성공을 이끌었던 일등공신이자 재무전문가로써 엔피의 초기 안착과 더불어 XR 콘텐츠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시키면서 IPO까지 성공시키는 등 엔피의 성장에 큰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COVID-19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재임한 3년 동안 엔피를 단순 마케팅 회사에서 콘텐츠 제작사로 성공적인 탈바꿈을 이끈 장본인이라는 평이다.

이에 힘입어 엔피는 주요 사업인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사업과 XR 사업을 성공적으로 영위하였고, 특히 XR 기술을 활용하여 ‘삼성 CES Keynote’, ‘XR 비대면 라이브 콘서트’ 등 선제적으로 여러 XR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XR 산업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최근에는 컴투스 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에 함께 출자하며 메타버스 역량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박지복 신임 대표는 “엔피가 브랜드 익스피어리언스 콘텐츠 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는 데는 박상준 전 대표의 XR 역량 탑재와 성공적인 IPO를 이끌며,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준 공을 높게 산다”라며, “박상준 전 대표가 XR 콘텐츠라는 신사업 탑재를 통해 엔피의 성공적인 첫 페이지를 잘 넘겨준 만큼, 최상위지배회사인 컴투스와의 본격적인 협업 등을 통하여 엔피의 XR 콘텐츠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하여 엔피의 성공적인 두 번째 페이지를 그려나가 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피는 박지복 대표의 합류와 더불어 ㈜위지윅스튜디오 부사장인 김재훈 사내이사, 민준기 사외이사(변호사), 김태일 기타비상무이사(컴투스 법무 담당 상무이사)를 선임하여 최상위지배회사인 컴투스 계열사와의 메타버스 분야, 콘텐츠 등에서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엔피의 경쟁력 확대를 이뤄갈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