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임선숙 최고위원 사퇴…"이재명 구심으로 민주당 단결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후임에 '재선' 송갑석 의원…당직개편 줄줄이

더팩트

임선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지명직 최고위원 자리에서 공식 사퇴했다. 지난해 9월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임 최고위원. /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임선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사퇴했다. 이재명 대표 사법리스크 우려 관련 최근 당 쇄신책의 일환인 '인적 쇄신' 요구에 따른 것이다.

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오늘 최고위원회 회의를 마지막으로 평당원으로 돌아가려 한다"며 "저의 사퇴로 호남 몫 지명직 최고위원이라는 자리가 민주당 안의 갈등을 치유하는 탕평과 대통합의 계기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했다.

당의 단결도 거듭 강조했다. 임 최고위원은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은 검찰 권력을 손에 쥐고 정부 요처에 검사 알박기를 통해 행정권력도 장악했다. 이들의 다음 목표는 바로 국회다. 몇 안되는 정치 검찰이 주인인 나라를 완성하려는 것이다. 저들에게 가장 두려운 상대가 누구이겠나. 하나 된 힘 있는 민주당, 민주당 유력 대선 후보인 이재명 당대표일 것"이라며 "우리 안의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큰 같음으로 하나가 돼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임 최고위원은 이어 "이재명 당 대표를 구심으로 한 민주당의 화합과 단결을 이루어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 민주당이 승리하는 길로 나가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임 최고위원은 지난해 8월 이재명 대표 체제 출범 후 호남 몫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됐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광주전남지부장과 광주여성민우회 대표 등을 지냈다. 후임으로는 광주 재선 의원인 비명계 송갑석 의원이 임명됐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