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또 ‘한동훈 등판론’…박수영 “셀럽 넘어 히어로” 한동훈 “저와 무관한 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으로 할 일 많다”
박수영 “73년생·X세대, 586 퇴장시키는 역할”


서울신문

한동훈 법무장관 출근 - 국회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이 정당했는지에 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 판단이 나오는 23일 오전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친윤’ 박수영 의원은 27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셀럽을 뛰어넘어서 히어로까지 갈 수 있다”며 한 장관이 내년 총선에서 필요하다고 밝혔다. 총선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권에서 또다시 ‘한동훈 등판론’을 띄우는 모양새다.

여의도연구원장에 임명된 박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한 장관이 스스로 판단해야 될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개인적으로는 등판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한 장관이 73년생으로 X세대의 선두 주자고 서울 출신이다”며 “이제 나오는 정치 지도자로 서울 출신이 나와서 영호남이라는 지역 갈등까지도 전부 없애버리고 586세대를 퇴장시키는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우리 당의 승리하고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수도권을 지휘하는 선대본부장이 가능하냐’는 질문에는 “가능하다. 지금 굉장히 인기가 있는 일종의 셀럽이 돼 있다”고 답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한 장관 탄핵에 대해서는 “탄핵은 헌법과 법률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게 있어야 되는데 그동안 헌법재판소에서 굉장히 소극적으로 해석을 해왔다”며 “탄핵을 소추한다고 하더라도 인용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딱 잘랐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을 추미애 장관이 검찰총장 최초로 징계를 하지 않았나. 그러다가 완전히 국민적인 히어로로, 영웅으로 부상을 했다”며 “야당이 한 장관도 탄핵하면 셀럽을 뛰어넘어서 히어로까지 갈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줄 우려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총선 차출론에 대해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보시다시피 제가 법무부 장관으로 할 일이 굉장히 많다”며 “저와 무관한 일이고 법무부 장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