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쏘니, 보고 있니’ 케인, A매치 2경기 연속골로 잉글랜드 최다골 연일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이 27일(한국시간) 유로2024 예선 C조 2차전 홈경기에서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손흥민의 단짝’ 해리 케인(토트넘)이 A매치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잉글랜드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을 55골로 늘렸다.

잉글랜드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2024 예선 C조 2차전 우크라이나와의 홈경기에서 케인과 부카요 사카(1골 1도움·아스널)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지난 24일 이탈리아전에서 페널티킥 득점을 올리며 A매치 54호골을 기록, 웨인 루니(53골)를 제치고 잉글랜드 대표팀 역대 A매치 최다골 신기록을 세웠던 케인은 이날도 최전방에 서서 상대 골문을 노렸다. 헛발질하고 또 공이 빗맞아 등으로 두 차례 득점 기회를 놓친 케인은 전반 37분 사카가 페널티지역 바깥 오른쪽에서 파포스트를 향해 띄운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왼발로 마무리해 결국 골망을 흔들었다. 잉글랜드는 3분 뒤 사카가 왼발 감아차기 중거리 포를 성공시키며 달아났다.

이번 예선전 최고의 죽음의 조로 꼽히는 C조에서 2연승한 잉글랜드는 조 선두를 내달렸다. 1차전 홈 경기에서 잉글랜드에 무릎을 꿇었던 이탈리아는 몰타 원정 경기에서 마테오 레테기(티그레)의 선제 결승골과 상대 자책골을 묶어 2-0으로 이겼다. 1승1패의 이탈리아는 조 2위로 뛰어올랐다. 다득점에서 밀린 북마케도니아(1승)가 3위, 우크라이나(1패)와 몰타(2패)는 승점을 하나도 챙기지 못했지만 골득실에서 앞선 우크라이나가 4위에 자리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