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설훈 "일본, 안중근 장군 유해 찾는 데 적극 협조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안중근 추모식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여순감옥서 진행
"분명 일본에는 유해 처리에 대한 기밀 문건 존재할 것"
노컷뉴스

안중근 의사 순국 113주년 추모식.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일본이 진정으로 지난 과오를 반성하고 한일 관계 개선의 진정성이 있다면, 안중근 장군 유해를 찾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하라"라고 촉구했다.

설 의원은 26일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여순감옥에서 진행한 안중근 의사 추모식에서 "이제 안중근 장군의 유해를 찾을 수 있는 길은 딱 하나다. 일본 정부의 협조가 절대적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설훈은 일본에 정식으로 요청한다. 일본은 답하시오"라며 "분명 일본에는 당시 안중근 장군의 유해 처리에 대한 기밀 문건이 존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 의원은 "저는 한국으로 돌아가서도 안중근 장군의 유해를 찾는데 일본이 나설 수 있도록 끊임없이 요구할 것"이라면서 "우리는 안중근 장군을 비롯해 수많은 독립운동가 분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지금의 민주주의와 행복을 누리고 있다. 그분들이 독립된 조국에서 편하게 쉬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분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우리의 의무"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또 이날 함께 한 박영순, 양기대, 정태호 의원 등과 함께 '안중근 의사 유해봉환 위한 의원모임'을 발족해 일본 정부 등을 상대로 안중근 의사 유해봉환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