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강원도, 7개 시·군 생활여건 취약지 8곳 개선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균형발전정책 일환…5년간 국비 123억원 투입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도가 농어촌(5곳), 도시(3곳) 등 7개 시·군에 걸쳐 총 8개 지구의 취약한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연합뉴스

강원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도는 이들 지역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국토교통부가 공모한 '2023년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돼 국비 123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농어촌 지역은 철원군 2곳(근남면 마현1,2리)과 평창군(평창읍 조둔리), 인제군(상남면 하남3리), 양양군(강현면 전진리) 각 1곳 등 5곳이다.

또 도시 지역인 강릉시(주문진읍 소돌마을), 동해시(묵호진동 안묵호마을), 태백시(장성동 호암동마을) 각 1곳씩 3곳이다.

지역별 국비 확보액은 강릉시 30억원, 동해시 20억원, 태백시·철원군 각 17억원, 양구군 15억원, 인제군 13억원, 평창군 11억원이다.

이 사업은 국가균형발전정책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주요 지원내용은 마을 안전확보, 생활·위생인프라, 일자리·문화와 복지 등 휴먼케어, 주택정비, 주민 역량강화 등이다.

김권종 도 균형발전과장은 "이 사업은 주민들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사업이 정착되고, 효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