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장제원 아들 노엘, 父 사진 올리며 “체할 거 같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노엘 인스타그램 캡처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래퍼 노엘(장용준·23)이 아버지 사진을 올리며 “체할 것 같네”라고 적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5일 노엘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게시물 3개가 올라왔다. 지난 1월 중순 인스타그램 계정을 닫은 지 약 두 달 만의 활동이었다.

두 장은 삼겹살과 볶음밥 등 음식 사진이었고, 나머지 한 장은 식당 내 TV 화면에 나온 아버지 장 의원을 찍은 사진이었다.

TV 속 영상은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장 의원이 지난 22일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의 이석을 반말이 섞인 큰 소리로 질타하는 상황을 담은 것이었다.

이 사진에 노엘은 “체할 거 같네”라고 썼다. 26일 현재 음식 사진만 남아 있고, 장 의원을 찍은 사진은 삭제된 상태다.
서울신문

장제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이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22 오장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장 의원은 상임위 회의에서 박 사무총장이 정개특위 참석을 위해 질의 도중 허락 없이 자리를 비웠다는 이유로 “제가 국회의원 12년 하면서 위원장 허락 없이 이석하는 피감기관장은 처음 본다”면서 “사무총장! 뭐하는 사람이에요? 의원이 질의하는데 이석을 해요?”라고 호통을 쳤다.

그는 “일어서세요! 나가세요, 다른 데로”라며 “국회를 뭘로 보는 거야, 지금!”이라고 질타했다.

또 박 사무총장에게 이석해도 된다는 메모를 전달한 선관위 직원에게 “어디서 배워 먹은 거야, 지금!” “국회를 뭘로 보는 거야, 지금!” 등 반말로 호통을 이어나갔다.

당시 이를 두고 여야 안팎에서 장 의원의 질타가 지나쳤다는 지적이 나왔다.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24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장 의원이) 시대에 뒤떨어져 있는 것 같다”면서 “이게 호통을 치고 반말까지 해가면서 할 일인가”라고 말했다.

이동학 전 민주당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안하무인 국회의원의 대명사 장제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선관위 직원이 무슨 부정부패를 저지른 것도 아니고 상황상 차분하게 얘기를 들어봐도 충분할 텐데 고성에 반말에 위세도 이런 위세가 없네요. 아주 꼴사납습니다”라며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 이런 시대착오적인 국회의원 더는 보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비판했다.

노엘은 지난 1월 다른 래퍼와 서로를 ‘저격’하는 이른바 ‘디스랩’을 올렸다가 독재 시절 미화 논란에 휩싸여 소셜미디어 활동을 잠시 접었다.

당시 플리키뱅이라는 래퍼가 프리스타일 랩으로 “된장찌개 먹고 자랐지만 음주운전 해본 적은 없어”라며 노엘의 음주운전 전과를 언급하자 노엘은 ‘강강강?’이라는 곡을 공개했다. 이 곡에는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이라는 가사가 나온다.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는 이 가사를 두고 “‘전두환 시절이었으면 너희들 다 죽었어’ 뭐 이런 얘기”라고 지적했고, 일각에서는 “군부독재 피해자를 조롱하느냐”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후 노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닫고 해당 곡도 삭제했다.

신진호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