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尹, 장애인기능올림픽 종합우승에 "선수들 강인한 의지, 국민들께 큰 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abilympics2023)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여러분의 강인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으로 이뤄낸 쾌거는 국민들께 큰 희망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의 땀과 노력으로 종합우승이라는 큰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자랑스러운 선수 여러분, 종합우승과 7연패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선수 여러분이 최고의 기술 기량을 연마하고 펼칠 수 있도록 정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의 아름다운 도전을 늘 응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노컷뉴스

윤석열 대통령,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7연패 축하. 연합뉴스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는 현지시간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메스에서 개최됐으며 27개국의 선수 420명이 참가했다.

우리나라는 1981년 제1회 일본 도쿄 대회 출전을 시작으로 2016년 제9회 프랑스 보르도 대회까지 9차례 모두 참가해 4회부터 9회까지 종합우승 6연패를 차지했으며 이번 대회까지 종합우승 7연패를 달성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