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사진 조작까지…민주당 내부 공격에 이재명 "금도 넘어, 단호히 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사진=이원욱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같은 당 특정 의원을 인신 공격한 이들을 향해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의심이 든다"라며 "당 소속 의원 명예를 훼손한 행위에 대해 당 차원에서 철저히 조사한 후 단호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조작된 이미지까지 동원한 내부공격,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동지라면 멈추고 제지해 주십시오'란 제목의 게시글을 통해 "어제 우리 당 이원욱 의원 지역 사무실 앞에서 집회가 있었다고 한다"며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1인 피켓 시위도 계속되고 있다고 한다"고 적었다.

이 대표는 "설마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들일까 의심이 든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부정 반민생 세력과 싸워달라"고 했다.

이어 "특히 '악마화'를 위해 조작된 이미지까지 사용해 조롱하고 비난하는 것은 금도를 넘는 행동이다. 저 역시 조작된 사실로 수 많은 공격을 당해봤기에 그것이 얼마나 견디기 힘든 일인지 저나 여러분 모두 잘 알지 않나"라며 "생각이 다르다고 욕설과 모욕, 공격적인 행동을 하면 적대감만 쌓일 뿐이다. 이재명 지지자를 자처하며 그런 일을 벌이면 이재명의 입장이 더 난처해지는 건 상식"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또 "이미 허위사실을 적시하여 민주당 인사들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한 인터넷 게시물에 대해 강력 대응을 밝힌 바 있다"며 "마찬가지로 조작된 이미지로 민주당 소속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행위에 대해서도 당 차원에서 철저히 조사한 후 단호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거듭 호소한다. 함께 싸워야 할 우리 편을 공격하고 모욕 억압하는 행위를 중단해 달라"며 "힘을 모아야 이긴다. 그들이 원하는 게 갈등 분열이면 우리의 전략은 단결과 통합이어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권한과 책임의 크기는 동일하다. 누구로부터 시작되었든 누가 더 큰 원인을 제공했든 관계없이 결과에 대해 무한책임지는 것이 책임자의 몫"이라며 "민주당의 책임자는 저이고 저는 분열책동을 극복하고 힘을 모아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야 할 책임이 있다"고 했다.

또 "총선승리의 가장 큰 장애는 분열과 갈등이다. 우리 안의 차이가 아무리 커도 우리가 싸워 이겨야 할 상대보다 크지 않다"며 "공통점보다 차이점을 찾아 내부에서 균열을 일으키는 일은 그래서 상대가 가장 바라는 일이다. 부족한 점이 있어도 함께 손 꼭 잡고 반드시 꼭 이겨내자"고 덧붙였다.

앞서 이원욱 의원은 자신의 SNS에 "어제(24일) 또 다시 지역사무실 앞에서 집회가 있었다. 지역 사무실과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1인 피켓 시위도 계속되고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원욱을 향한 시위, 조롱, 욕설 좋다. 심판해야 할 내부의 적이라고 생각하시니 없애기 위해 행동하셔야 한다"며 "하지만 조작을 하지는 말아야겠다. 집회를 공지했던 앱카드에 게시된 제 사진이 악한 이미지로 조작됐다. 일부 유튜버들이 악마의 편집으로 악의적 영상을 유포하더니 이제 사진까지도 조작한다. 악마가 필요했나보다"고 했다. 이어 "이제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밀려온다"고 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