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재명, 이원욱 항의시위 강성 지지층에 “민주당원이라면 즉시 중단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2024 총선 공천제도 TF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강성 지지자들이 같은 당 이원욱 의원의 원내대표 선거 출마에 반대하며 이 의원의 자택 인근에서 시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일까’ 하는 의심이 든다”며 만류하는 메시지를 내놨다.

이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 부정·반민생 세력과 싸워달라”며 이같이 적었다.

‘개딸’로 불리는 강성 지지자들은 그간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며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등을 비판해 온 이 의원을 거센 표현을 써가며 비난해왔다. 이 의원은 지난 24일 자신의 SNS에 지역사무실과 자택 인근에서 항의 집회와 1인 피켓 시위가 열렸다며 조작된 사진까지 동원됐다고 했다.

이 대표는 “생각이 다르다고 욕설과 모욕, 공격적인 행동을 하면 적대감만 쌓일 뿐”이라며 “이재명 지지자를 자처하며 그런 일을 벌이면 이재명의 입장이 더 난처해지는 것은 상식”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작된 이미지로 민주당 소속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행위에 대해서 당 차원에서 철저히 조사한 후 단호히 조치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책임자는 저이고, 저는 분열 책동을 극복하고 힘을 모아 총선에서 이겨야 할 책임이 있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더 크게, 더 넓게, 더 멀리 보고 갈등과 균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 그게 승리의 길이자 이재명이 가는 길”이라고 당부했다.

박하얀 기자 white@kyunghyang.com

▶ 채용부터 성차별, 27년째 OECD 꼴찌 이유 있었다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