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손흥민·김민재, 클린스만 감독 데뷔전 선발 출격…이강인 벤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콜롬비아선 '황인범 동료' 하메스 로드리게스 선발…팔카오는 교체 명단

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3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기자회견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함께 회견에 참석한 손흥민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3.23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으로 데뷔전을 치르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공수 핵심인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나폴리) 등을 선발로 내세운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4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리는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이들을 선발 명단에 포함했다.

이날 콜롬비아전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을 끝으로 떠난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의 후임으로 한국 대표팀 사령탑에 오른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이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두 골을 넣은 조규성(전북)이 공격 선봉에 서고, 손흥민과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이 뒤를 받칠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선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정우영(알사드)이 호흡을 맞춘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수(전북), 김영권(울산), 김민재, 김태환(울산)으로 구성되며, 골문은 김승규(알샤바브)가 지킨다.

이강인(마요르카), 황의조(서울), 오현규(셀틱) 등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클린스만 감독은 총 26명으로 이달 A매치 2연전 명단을 꾸렸으나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해 25명으로 구성됐다.

이 중 대표팀 소집 이후 컨디션 난조로 팀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던 수비수 권경원(감바 오사카)은 이날 명단에서 제외됐다.

상대 콜롬비아에선 그리스 올림피아코스에서 황인범과 함께 뛰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포르투갈 포르투 소속의 미드필더 마테우스 우리베,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공격수 라파엘 산토스 보레 등이 선발로 출격한다.

A매치 102경기에 출전해 36골을 터뜨린 베테랑 공격수 라다멜 팔카오(라요 바예카노), 손흥민과 같은 잉글랜드 토트넘 소속인 수비수 다빈손 산체스 등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song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