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3·1절 일장기 목사, 국힘 당원 맞았다…이철규 “탈당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주최로 7일 세종호수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소녀상 철거 촉구 집회에서 지난 3·1절에 세종시 한솔동 한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를 게양했던 시민이 일장기를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절에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를 내걸어 논란이 된 목사 A 씨가 국민의힘 당원으로 드러났다.

2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 집중’에 출연한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일장기 논란을 일으킨 인물이 한 언론 인터뷰에서 자신을 국민의힘 당원이라고 밝혔다는 사회자의 질의에 “당원이 맞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 당 구성원들의 상식과 전혀 배치되는 돌출행동을 했는데, 즉시 당무위원회를 소집해서 세종시당에서 징계하고 출당 요구를 했다”라며 “A 씨가 바로 탈당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당원이 400만이 된다”며 “(400만 명의 당원 중) 82만 명은 당비를 3개월 이상 내신 분들인데 소위 말해 책임당원들이다. 일반 당원들이 400만 명 가까이 되는데 다 일일이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당원이 입당할 때 자격 심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아니다”라며 “지역 인근 주민들께서는 A 목사가 이런 행위를 충분히 할 수 있는 분이라고 알고 계셨다. 바로 출당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A 씨는 1일 세종시 자택 베란다에 일장기를 걸었다가 큰 논란이 됐다. 이를 항의하러 온 주민들에게 “유관순이 실존 인물이냐”, “유관순 사진 속 인물은 절도범” 등의 발언도 이어갔다. 또 7일에는 보수 단체인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이 세종시에서 주최한 소녀상 철거 촉구 집회에 참석해 “일장기를 단 게 무슨 잘못이고, 불법이기에 무릎을 꿇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