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트와이스, 케이팝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케이팝 차트쇼. 사진I스페이스오디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4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셋 미 프리(SET ME FREE)’가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의 ‘셋 미 프리’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3월 3주차 집계 기간 (2023년 3월 10일 ~ 2023년 3월 16일) 동안 무려 4,150만 뷰를 기록했다.

트와이스는 컴백 후 미국 ‘빌보드200’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연일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이번 ‘케이팝레이더’에서의 성적 역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약 9만 8천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3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아, 압도적인 수치임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3월 3주차 집계 기간 동안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8만 4천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약 2만 6천명 증가해 뜨거운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8천 7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573명 증가하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컴백 때마다 놀라운 화력을 보여주는 걸그룹”이라며 “이번 활동에서도 어떤 기록을 세워갈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엔믹스(NMIXX)의 선공개곡 ‘영, 덤, 스튜피드(Young, Dumb, Stupid)’가 3위로 진입했다. 이어 솔로가수 카이(KAI)의 신곡 ‘로버(Rover)’가 컴백과 동시에 5위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공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88라이징 라디오 및 케이팝레이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