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정유라 “엄마가 어깨 재수술…도와달라”…후원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국정농단 사건으로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이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 뉴시스


국정농단 사건으로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이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최 씨의 재수술 소식을 전하며 도움을 요청했다.

지난 23일 정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엄마가 어깨 수술 부위 염증으로 결국 오늘 재수술하신다. 형 집행 정지 기간도 얼마 안 남았는데 제가 콱 죽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연세도 많으신데 전신마취를 몇 번을 하시는 건지. 며칠 내내 했던 말 계속하시고 정신도 오락가락하시더니 너무 안 좋으셨는데 결국 다시 수술하신다”며 기도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지난 1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는 아버지의 북 콘서트에 참가했다. 조 씨는 이날 조 전 장관에 대해 “MBTI는 ISTJ,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유형”이라며 “앞으로 ‘무슨 일이 생겨도 저는 아빠 편이다. 아빠 하고 싶은 거 다 하셔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 씨는 이같은 조 씨의 행보에 “이게 사는 건지 뭔지 오늘따라 북 콘서트나 쫓아다니는 누가 더 부럽다”며 “저는 이제 죽지 못해서 강제로 살고 있는 느낌이다. 너무 속상하고 너무 지친다”고 했다.

정 씨는 그러면서 “수술로 인해 병원비가 늘어나게 생겼다. 살려달라. 도와주시면 잊지 않겠다”며 계좌번호를 공개하고 최 씨의 수술비 지원을 요청했다.

최재호 동아닷컴 기자 cjh1225@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