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인터뷰] ‘삼남매가’ 임주환 “이하나와 편하게 소통, 큰 도움 받았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임주환이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K-장남이자 톱스타 상준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임주환(41)은 긴 호흡의 ‘삼남매가 용감하게’를 잘 마무리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임주환은 지난 19일 종영한 KBS2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극본 김인영, 연출 박만영)에서 K-장남이자 톱스타 이상준 역을 맡아 열연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K-장녀와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다는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를 그렸다.

임주환은 종영 소감을 묻자 “아직은 많이 떨린다. 많은 생각들이 스친다. 긴 시간 동안 함께해준 스태프 여러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또 다른 현장에서 만났으면 좋겠다.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고 답했다.

또 자신이 연기한 상준에 대해 “외적인 모습보다는 내적인 모습에 중점을 뒀다. 극 중에서 상준이가 톱스타이지만, 집안에선 가족들을 보살피고 챙기는 K-장남이다. 저 역시 주인공으로서 책임감을 많이 가질 수밖에 없는 캐릭터라 그런 마음으로 항상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힘들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톱스타 상준이를 표현하는 장면이 가장 힘들었다. 어색하기도 했다. 세란과 영식의 관계에서 오는 감정 처리도 힘들었다. 아무래도 드라마의 큰 사건이다 보니 감정신이 많았는데, 몰입이 많이 돼 마음이 많이 아팠다”고 털어놨다.

스타투데이

임주환이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춘 이하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사진|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싱크로율은 어떨까. 그는 “상준이와 닮은 점은 직업이 배우라는 것과 장남이라는 점 정도인 것 같다.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달랐다. 실제 저는 살가운 성격이 아니다. 상준이에게 많이 배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극 중 K-장녀 역을 맡아 로맨스를 펼친 이하나와 호흡은 어땠을까. 임주환은 “간혹 각자 생각하는 방향이나 연기관으로 표현해내는 방식이 다른 부분들도 있었는데, 동갑내기다 보니 편하게 소통하면서 상준과 태주의 케미를 잘 이끌어낼 수 있었다. 상준에게 몰입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오랜만에 맡은 긴 호흡의 드라마라 부담은 있었지만 어렵지는 않았어요. 주인공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함께 극을 이끌어 갔기 때문에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현장 분위기도 너무 좋았죠. 같이 하는 선후배분들께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분위기 메이커요? 제 동생 역할을 맡은 상민 역의 문예원었죠. 가족이다 보니 자주 만날 수밖에 없었는데 캐릭터 자체가 말광량이기도 했고 항상 밝은 모습이라 현장에서 예쁨을 많이 받았어요.”

스타투데이

데뷔 20년차가 된 임주환은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주환은 약 10개월 동안 함께한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의미를 묻자 “제게 있어서 높은 시청률의 드라마였다. 그런 의미에 있어 뿌듯함이 많이 남는다. 배우라는 직업에 생명줄이 좀 더 길어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다행이라고 생각되는 작품”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삼남매가 용감하게’가 잘 마무리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는데, 이루어진 것 같아서 뿌듯하다. 평소엔 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친구 동료들과 맛있는 것도 먹으며 스트레스 해소하는 편인데, 지금 당장은 어떻게 하면 정말 잘 쉴까 싶다. 드라마가 이제 막 종영했기 때문에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싶다. 밀린 영화들도 보고 싶고, 뭘 하면서 충전할지 생각 중”이라고 설명했다.

2004년 SBS 드라마 ‘매직’으로 데뷔한 임주환은 20년 차 배우가 됐다. 그는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잘 해왔는지, 잘한 건지 스스로 묻고 싶다.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다음 작품도 잘해 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한결같이 응원해준 팬분들 덕분이라 생각한다.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어떤 수식어가 갖고 싶냐고요? 스스로 만드는 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냥 후배 배우분들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어떤 캐릭터든, 장르든 가리지 않고 도전하고 싶고요. 요즘엔 사극에 다시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뭐든 열심히 도전할 테니 지켜봐 주세요. 긴 시간 시청해주신 ‘삼남매가 용감하게’ 시청자 분들께도 너무 감사드리고요. 또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