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화장품 팔며 "故개그우먼이 알았다면"…유난희, 발언 논란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홈쇼핑 방송으로 화장품을 설명하면서 고인이 된 개그우먼을 언급해 논란을 일으킨 쇼호스트 유난희씨가 2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중앙일보

지난달 4일 쇼호스트 유난희 씨가 화장품 판매방송을 하던 도중 화장품의 효능과 고인이 된 개그우먼 A씨를 연결지으면서 ″A씨가 생전에 이걸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발언을 해 논란이 됐다. 해당 방송이 진행된 날 유씨가 SNS에 올린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씨는“너무 사랑하는 후배였고, 그녀가 떠났을 때 누구보다 마음 아파했던 한 사람이었다”며 “마음 한쪽의 그리움이 저도 모르게 방송 중에 아쉬운 감정으로 나온 한마디”라고 자신의 발언을 설명했다.

그는 “물건을 세일즈하는 입장이기보다는 동료이자 자식을 둔 부모로서 진짜 좋은 것 작은 것 하나까지도 누구보다 솔직하게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 저 유난희는 작은 말에도 조심하며, 더 겸손하겠다”고 덧붙였다.

중앙일보

사진 유난희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저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소중한 하루를 불편한 하루로 만들어 죄송하다”, “다시 한번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하며 글을 맺었다.

유씨는 지난달 4일 화장품 판매 방송 도중, 현재 고인이 된 개그우먼 A씨를 두고 "생각난다"라며 연관시키는 발언을 해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았다. A씨는 생전 피부 질환을 앓았던 바 있다.

유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화장품 판매 방송에서 A씨와 화장품의 효능을 연결 짓는 발언을 했다. "모 개그우먼이 생각났다. 이걸(줄기세포 배양 화장품)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 것. 이를 본 일부 시청자들이 불만을 제기하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 소비자 민원까지 접수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