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범현대' 노현정 남편 건설사 법정관리 신청…어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정대선 씨와 노현정 전 아나운서[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건설사 에이치엔아이엔씨(HN Inc)가 자금난에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이 회사는 범현대가이자 노현정 전 아나운서의 남편인 정대선 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에이치엔아이엔씨는 이달 21일 서울회생법원에 법인회생을 신청했다. 올해 급격한 경영난에 직면하면서, 법인회생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법원은 회사가 제출한 자료를 검토해 법정관리 여부를 결정한다. 결정까지는 통상 1주일 정도 걸린다.

최대 주주는 정대선 씨로 이 회사 지분 81%를 보유하고 있다. 정대선 씨의 아버지는 고(故) 정몽우 회장으로, 고 정 회장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4남이다.

에이치엔아이엔씨는 '썬앤빌'과 '헤리엇' 등의 아파트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임직원 수는 370여 명에 달하고 지난 2021년 기준 연매출은 2837억원을 기록한 중견기업이다. 당기순이익은 2020년 26억원, 2021년 36억원이었다.

애초 사명은 '현대BS&C'였지만, 현대차그룹이 '현대' 브랜드를 사용하지 말라고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해 2021년 1월 사명을 바꿨다.

헤럴드경제

정대선 현대비에스엔씨 사장의 부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가 16일 오후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부인인 고 변중석 여사의 15주기 제사를 지내기 위해 서울 종로구 청운동 정 전 명예회장 자택으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aq@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