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어린이대공원 얼룩말 대탈출 소동... '3시간의 자유'(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살 얼룩말 '세로'
서울 어린이대공원 탈출 후 주택가 활보
3시간 만 포획 성공


파이낸셜뉴스

주택가 활보하는 얼룩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주택가에서 경찰·소방과 어린이대공원 관계자들이 탈출한 얼룩말 포획을 시도하고 있다. 2023.3.23 [독자 김민우 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wise@yna.co.kr (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어린이대공원 탈출한 얼룩말 포획 성공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주택가에서 소방대원들이 어린이대공원에서 탈출한 얼룩말 포획을 시도하고 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등에 따르면 이 얼룩말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 공원 내 우리 주변에 설치된 나무 데크를 부수고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3.3.23 [독자 김민우 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wise@yna.co.kr (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얼룩말이 탈출해 소방과 경찰, 공원 사육사들이 3시간 만에 포획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3일 소방과 서울어린이대공원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43분께 얼룩말 한 마리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을 빠져나가 자양동 주택가를 활보하다 6시10분께 포획 당해 동물원으로 돌아왔다.

얼룩말은 20여분간 인근 도로와 주택가를 활보하다 동물원에서 1㎞가량 떨어진 서울 광진구 구의동 골목길에서 포위됐다.

경찰과 소방당국, 공원 사육사들은 얼룩말을 둘러싸고 그물망, 경찰 차량 등으로 포위한 뒤 마취총을 이용해 일곱 차례 근육이완제를 투약했다.

쓰러진 얼룩말은 화물차에 실려 탈출 약 3시간30분 뒤인 오후 6시10분께 동물원으로 복귀했다.

얼룩말 탈출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지만 일부 자전거가 기물파손됐다.

얼룩말은 공원 내 우리 주변에 설치된 나무 데크를 부수고 탈출했다.

한편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얼룩말을 봤다"는 목격담과 인증 사진이 화제가 됐다.

어린이대공원 관계자는 "탈출 원인 등을 면밀히 조사해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얼룩말 건강을 위해 대공원 수의사 및 담당 사육사들이 전담해 돌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