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콜롬비아 감독 "세계적 경쟁력 지닌 한국…좋은 선수들 잘 알아"(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중미 월드컵 예선 앞두고 중요한 평가전…젊은 선수들 시험"

우리베 "한국은 좋은 컨디션 갖춘 팀…피지컬적으로도 강해"

연합뉴스

질문에 답하는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감독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3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기자회견에서 네스토르 로렌소 감독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3.23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콜롬비아 축구 대표팀의 네스토르 로렌소(아르헨티나) 감독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에 앞서 한국과 평가전이 좋은 시험 무대가 될 거라고 내다봤다.

콜롬비아 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한국과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달 한국 대표팀 사령탑으로 부임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으로 치러지는 경기다.

콜롬비아는 지난해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으나 FIFA 랭킹 17위로 25위인 한국보다 높다.

다만 역대 전적에선 한국이 4승 2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두 경기에선 한국이 모두 2-1로 이겼다.

로렌소 감독은 23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진행된 공식 기자회견에서 "북중미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중요한 평가전이 될 거다. 팀을 리빌딩하는 단계인데, 기존의 주전 선수들보다는 국내 리그의 젊은 선수들 위주로 소집했다. 젊은 선수들을 시험하는 좋은 평가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롬비아는 이번 소집에 라다멜 팔카오(바예카노), 하메스 로드리게스(올림피아코스) 등 24명을 불러들였다.

당초 명단에 포함됐던 호안 카르보네로(라싱클루브), 헤페르손 레르마(본머스)는 부상으로 빠지고, 일마르 벨라스케스(데포르티보 페레이라)가 합류했다.

로렌소 감독은 한국에 대해선 "좋은 선수들을 보유한 팀이다.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월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만큼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팀"이라고 평가했다.

"손흥민(토트넘)을 대표적으로 잘 알고 있다"는 그는 "손흥민만 이야기하기보단, 그 외에도 좋은 선수들에 대해 다 알고 있다. 모든 포지션에서 좋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고, 미드필드에선 공수 전환에 강점이 있다. 수비 쪽에선 나폴리(이탈리아)에서 뛰는 김민재를 알고, 왼쪽 측면의 선수들도 잘 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콜롬비아가 경기를 치르면서 이에 잘 대처해야 한다. 우리도 마테우스 우리베(포르투) 같은 좋은 미드필더가 있기 때문에 좋은 경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3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기자회견에서 네스토르 로렌소 감독(왼쪽)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른쪽은 선수 마테우스 우리베. 2023.3.23 yongtae@yna.co.kr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우리베는 중원에서 힘을 다툴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이강인(마요르카) 등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 선수 모두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 어떻게 공을 빼앗고 소유권을 가져오느냐가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과 지난 두 차례 평가전에 출전했던 우리베는 "한국은 좋은 컨디션을 갖춘 팀이고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피지컬적으로도 강하다"면서도 "하지만 콜롬비아 역시 피지컬이 좋고, 볼 소유와 점유율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한국을 상대하는 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경기를 통해 콜롬비아 대표팀이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소집 훈련을 하면서 자신감도 얻고 있고, 최근 경기 흐름도 좋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 결과보다도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게 많을 것으로 본다"고 했다.

콜롬비아 대표팀은 기자회견 뒤 오후 6시부터 경기장에서 마지막 훈련을 진행했다.

초반 15분만 공개된 훈련에서 선수들은 몸을 푼 뒤 슈팅 연습 등을 했다. 선수들끼리 어깨동무를 하고 폴짝폴짝 뛰는 등 넘치는 흥을 자랑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부상이 의심된 후안 페르난도 킨테로(후니오르)는 훈련에 참여하지 않고 스태프와 대화를 나눴는데, 로렌소 감독은 "메디컬 팀과 확인한 결과 킨테로에게 큰 이상이 없고, 출전에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